SAS BASE 25.05 강좌

  • Home
  • SAS BASE 25.05 강좌

SAS BASE 25.05 강좌

미분류
위시리스트 공유
강좌 공유
페이지 링크

강좌 소개

SAS BASE 25.05월 강좌

 부재 : 벚꽃과 우박의 노래

 

 

SAS는 생각보다 오래된, 그리고 지금도 여전히 강력한 ‘정통 방식’의 분석 도구입니다.

금융·의료·보험·심사 등 현업에서 자격증 자체를 인정받는 몇 안 되는 분석 툴 중 하나입니다.

SAS는 대용량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다루는 실무형 무기가 되어줄 것입니다.

 

 

 

SAS는 Statistical Analysis System 의 약자로 , 대용량 데이터를 보안상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관리, 처리 할 수 있는 전문 통계 프로그램입니다.

미국에서는 현업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비용 부담 문제로 의료 , 금융 , 보험 , 카드사 , 리스크 관리 ,심평원 등의 특정 분야에서만 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. 국내에서는 라이선스 비용 부담과 전문적인 인력의 환경이 부족하기 때문에 국가기관이나 어느정도 규모있는 대기업이 아닌 경우 사용을 하기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.

SAS의 큰 장점은 보안성과 처리 속도입니다. 보안과 정확성 등 책임감이 요구되는 필드에서는 SAS 를 사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. 무료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다 자칫해서 발생되는 치명적인 결함에 대해 아무도 책임질 수 없기 때문입니다.

SAS에서 사용하는 언어체계는 애플이나 소니처럼 고유의 생태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타 언어와는 다른 독특한 체계를 가지고 있어서 처음 배우는 사람들이 어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“SAS 자격증을 요구하는 이직 , 취업 직무에 한해서 ” SAS 자격증은 유리합니다. 본인이 취업/이직할 필드가 SAS를 활용하는지 확인하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 미국의 경우 SAS 와 관련된 직업이 많은 반면 국내에서는 특정 분야에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. 해당 분야에 내가 지원하거나 이직을 하게 되는 경우 취득을 권장합니다.

심평원 , 카드사 , 금융권 리스크 관리 (신평사 , 은행 채권 리스크 팀 .. ) , 암센터 등등 여러 업무에서 요구되는지 먼저 확인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.

해당 강좌에서는 SAS의 가장 기초인 SAS BASE 자격증 과정 , 기초 문법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. SAS BASE 과정의 경우 기초 아장아장 문법부터 시작할 것이며 여러분의 SAS 를 활용하는 기초 능력에 든든한 맥반석 (?) 이 될 것입니다.

해당 강좌는 전적으로 “중3 이상의 언어구사력 + 컴퓨터 활용능력이 있다면 , 누구나 배울 수 있는 과정입니다. 고등학생 취득 사례 있음 ” ,

SAS BASE 과정은 SAS의 기초 언어 문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SAS 라는 언어의 기초가 되는 문법을 배우는 시간입니다.

다만, 컴퓨터와 친숙하지 못한 분들 – 예: www.naver.com 을 자판을 보고 쳐야 하시는 분들 , 마음에 손을 얹고 파일과 폴더를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 , 마우스 드래그 앤 드롭이 뭔지 모르는 분들 , 별로 컴퓨터를 좋아하지 않는 분들 , 마우스를 오른쪽을 클릭해야 하는지 왼쪽 클릭해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 , 영어에 구역질이 나시는 분들은 죄송하지만 독학으로 공부하시거나 , 인강을 들으시거나 , 포기하시길 바랍니다. 이거 인생 사는데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…

 

강의 시간에 집중하지 않고 수업 분위기를 저해하거나 , 수업에서 권장하는 강의 교재 및 교안에 집중하지 아니하고 강의 자료 외에 다른 이상한 문제 들고 와서 공부하고 면학분위기를 해칠거라면 오지마세요.

우리의 시간은 제한되어 있고 그 안에 많은 것들을 집중적으로 해야 합니다.

* SAS는 누구나 배울 수 있습니다, 하지만 일정 수준의 디지털 문해력이 요구됩니다. ”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강남역 사임당로 175 갤럭시타워 901호 쏭즈캠퍼스 프레스티지 / 준비물 : 필기도구

[ 네이버 지도 확인하기 ] 

 

이성우 강사가 직접 제작한 교재 사용 , 25년 4월 30일까지 강의 접수 시 교재 무상 제공 /

해당 강의는 교육 행정상의 명령으로  8명 인원 제한으로 접수가 빠르게 마감될 것으로 예상됩니다.

 

 

자세히보기

리뷰

아직 리뷰가 없습니다
아직 리뷰가 없습니다